뉴스 | 교육 | 이민·법률 | 머니 | 기타 칼럼

게시판 사용 시 문제·불편 접수 = housamotexas@gmail.com

뉴스
고물가 시대 절약 노하우…할인상품 구입 전에 24시간 ‘숙고’하라
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게 오르고 월급은 그대로인 상황에서 가계부담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일부는 허리띠를 졸라매며 소비를 최소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출 최소화가 최선은 아니라는 지적이 나왔다. 최근 CNN 등 경제매체는 일상생활의 작은 습관만 바꿔도 돈..
news12022-07-281
“가짜 재정 조언이 개인 경제 망친다”
가짜 정보가 판을 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발달로 다양한 의견과 삶의 방식들이 공유되면서 간접 체험이라는 장점도 있지만 그에 못지 않게 잘못된 정보, 소위‘가짜 정보’와‘가짜 뉴스’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개인 경제 분야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news12022-07-280
생명보험으로 롱텀케어 혜택 받기
▶문= 50대 여성입니다. 친정 어머니가 중풍으로 고생하시다가 돌아가셨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메디칼이 없으셨고 메디케어만 가지고 계셨기 때문에 정부로부터 장기간호 혜택을 받지 못하셨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저도 지금부터 롱텀케어 보험을 준비하려 합니다. 저는 20년짜리..
news12022-07-262
은퇴준비를 위해 투자나 저축하는 방법
은퇴 후 생활비에 대한 부분은 은퇴자산을 어떻게 적립할지와 사용 시의 적합성 등을 고려한 장기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을 준비해야 합니다. 첫째 여유 자금의 정도 측정. 현재 소득 및 생활 수준에 맞는 운용/여유 자금을 어느 정도 준비할 수 있는지 고민해 봐야 합니다. 소득..
news12022-07-152
은퇴자금 마련 성취도는 얼마일까?
최근 미국인의 삶이 팍팍해지고 있다. 팬데믹 이후 공급망의 혼란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지정학적 요인 등으로 40년만의 최악 인플레인 속에 미국인 10명중 6명은 다음 월급을 받기 전까지 직전 월급을 다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 문제는 비단 저소득층에만 해당되는 상황이..
news12022-07-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