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칼럼
전문가 칼럼 회원가입 · 로그인을 하셔야 글을 (무료로) 올릴 수 있습니다.
글보기
제목[건강정보] 여성이 매일 마시면 좋은 차 5가지2022-06-22 16:31
작성자

휴스턴 건강.jpg 


차(茶)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건강에도 다양한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 특히 여성들이 매일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는 어떤 것이 있는지 타임오브인디아(Times of India)를 통해 알아본다.


1.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차는 몸살, 두통, 기분변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생리전증후군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캐모마일차는 신경을 이완시키고, 염증을 줄이며, 인슐린감수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2. 생강차

생강차를 매일 마시면 염증과 피로를 줄일 수 있다. 전통적으로 생강은 다양한 약제와 가정 요법에 사용되었다. 식사 후 마시면 소화 및 장건강을 개선하고 대사율을 높여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돕는다. 생리 중 생강차를 마시면 통증과 염증을 줄일 수 있다. 생강차는 인후염, 열, 임신으로 인한 메스꺼움이나 두통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에 탈모로 고생하는 여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3. 민트차

민트차나 페퍼민트차는 경련을 줄이고, 근육수축을 예방하며,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항산화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여성에게 좋다. 또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성질 때문에 감염과 알레르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임신 중 경험하는 입덧이나 피로를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4. 홍차

홍차에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어 정신을 맑게 한다. 설탕을 넣지 않은 홍차를 마시면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를 개선하며, 위경련을 완화할 수 있다. 입덧과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 여름에 차가운 홍차를 마시면 설사를 멎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물질인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녹차는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고, 손상된 세포 치유를 돕는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장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를 도와 효과적인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 코메디닷컴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