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 이민·법률 | 머니 | 기타 칼럼

게시판 사용 시 문제·불편 접수 = housamotexas@gmail.com

기타 칼럼
식사 후 2분만 걸어도…당뇨병 퇴치에 도움(연구)
식사 후 단 몇 분만 걷어도 혈당을 줄이고, 제2형 당뇨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아일랜드 리머릭대 연구팀에 따르면, 당뇨병 위험을 낮추려면 식사 후 15분 정도의 걷기가 최적이지만 2~5분간 짧은 걷기도 효과가 있었다. 연구팀은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포..
news12022-08-092
밥먹고 왜 피곤하나 했더니... 이런 이유가
우리는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밥을 먹는다. 그런데 식사 후 오히려 무기력해지고 졸릴 때가 있다. 이유는 여러 가지다. 음식을 소화시키는 것 자체가 많은 노력이 필요한 일이기도 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때문인 경우도 있다. 그 외에도 어떤 이유로 밥을..
news12022-08-094
자려는데 다리가 따끔, 간질…'이 병' 때문입니다
▲ 하지불안증후군은 다리가 간지럽거나 따끔거리는 등 이상 감각이 느껴져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반복적으로 드는 병이다.밤에 자려고 하는데 다리가 간지럽거나 따끔거려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반복적으로 든다면 '하지불안증후군'을 의심해야 한다. 하지불안증후군의 ..
news12022-08-092
뇌졸중 무섭다면? ‘7가지’ 생활 수칙 지키세요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 그 혈관이 혈류를 공급하던 뇌세포가 손상돼 뇌가 일부 기능을 상실한다. 이를 ‘뇌졸중’이라 한다. 암 다음으로 흔한 사망 원인인데다, 발생 후에 치료해도 반신마비나 언어장애 등이 생길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이다.가족 중 뇌졸..
news12022-07-263
"낮잠 자주 자는 사람, 고혈압, 뇌졸중 위험 커"
낮잠을 자주 자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고혈압이나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CNN방송은 25일(월) 미국 심장협회(AHA) 학술지 '고혈압'(Hypertension)에 실린 중국 중난대학 연구팀의 결과를 인용, 평소에 낮잠을 자는 사람은 ..
news12022-07-2616
성관계로 얻는 건강상 이득 3가지
▲ 성관계를 하면 면역력이 높아지고 열량이 소모된다는 각종 연구 결과들이 있다.성생활은 즐거움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 이로움을 가져다준다.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성생활의 긍정적인 건강 효과 3가지를 알아본다.◇면역력 높여 질병 예방미국 펜실베이니아 윌크스대 연구팀에..
news12022-07-220
담석증 무서우면 '식사 원칙' 꼭 지키세요
▲ 콜레스테롤은 담즙의 주요 성분이므로 기름진 육류, 버터, 마가린, 튀김, 케이크 등 콜레스테롤 생성을 촉진하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합량이 높은 식품의 섭취를 줄여야 한다.담낭과 담석에 돌이 있는 '담석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담석증 치료와 예방에는 식이요법이 ..
news12022-07-151
무좀 균이 ‘두피’까지 침투… 의심 증상은?
무좀의 질환명인 백선은 몸 어디에서나 생길 수 있다. 특히 머리에 생기는 두부백선(기계독)은 방치하면 머리 뿌리까지 균이 번져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을 수 있다.백선은 곰팡이 감염에 의한 피부 질환이다. 부위별로 명칭과 증상이 다르다. 몸에 생기는 백선은 체부 백선이라 ..
news12022-07-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