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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은 진리 그 자체이시다. 그 진리를 믿는 기독교에 2000년이 넘도록 어떻게 거짓이 충만할 수 있는 것일까?

중세시대에는 일반교인은 성경을 보지 못하게 해서 그렇다고 하겠지만, 지금은 모든 교인인 성경을 한 권 이상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거짓 것들을 아직도 가르치고, 그것을 따르고 있는지 가관이 아닐 수 없다. 그 위선의 껍질을 한 꺼플 벗겨보자.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하며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나니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나.(이사야 29장 13절)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유전을 지키느라, 또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유전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을 잘 저버리는도다.(마가복음 7장 8-9절)

 

모든 기독교 교파들은 공통 교리를 가지고 있는 것들도 있고 그들 고유의 다른 교리들을 가지고 있어서 여러 교파로 나뉘어진다. 이런 이유들로 인하여 교파 별로 사용하는 성경의 내용이 조금씩 달라진다. 왜냐하면, 각자 그들의 교리에 맞추어 성경을 해석하고 변개하여 사용하기 때문이다.

 

먼저 글에서 지적한 “생령”, “성령”의 번역오류도 번역 실수가 아니라, 한국 기독교의 기본교리에 맞추어 성경을 변개하느라 생긴 의도적인 것들이다. 수많은 독립교단 또는 연합교단들이 성경을 번역하였지만, 그 어는 교단도 번역시 원어성경의 본문 그대로 번역하겠다는 번역기준을 세우고 번역한적이 없다. 번역시 각자 또는 연합 교리적 원칙을 먼저 세워놓고 거기에 맞추어 번역을 한다. 이런 원칙 중에 잘못된 교리적 원칙들이 포함되어있다. 모든 성경 번역본들이 개정판을 내놓고 있지만, 사사로운 번역오류는 고쳐도 교리적 원칙에 의해 변개된 번역은 손을 대지 않는다.

 

그 대표적인 것이 ‘거듭남’(regeneration, born again)의 교리이다. 거듭남이란 ‘다시 태어난다’, ‘새로 태어난다’는 뜻의 단어이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 교리이다. 요한복음 3장에 나오는 예수님과 니고데모와의 대화 내용이 나온다. 예수님는 니고데모에게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요 3:3)’고 말씀하셨다. 여기에 일부 번역 오류(번개)가 있지만, 전체 내용을 보면 예수님에 어떻게 다시 납니까 하고 반문하는 니고대모에게 영으로 나는 것을 설명하시며 책망하셨다.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요3:5-6)’ 즉 영으로 나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여기의 성령이란 번역도 그냥 영이다. 예수님은 다시 나는 것이 아니라, 물과 영으로 나야 한다고 말했다. 여기서 물이 의미하는 것은 회개를 의미하고, 영으로 나는 것은 위로부터 영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글성경에서 육으로, 영으로의 ‘-으로’도 원어성경에는 from 의 뜻으로 되어있다. 즉 바른 번역은 ‘육에서 난 것은 육이요 영에서 난 것은 영이니’이다. 그런대도 거의 대부분의 기독교에서는 쉽고 간단한 위로부터 영으로 나는 진리를 애매모호하고 틀린 거듭남 이라고 계속 말하고 있는 이유는 기독교가 처음부터 거듭남을 교리로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독교는 예수님께서 위로부터 나야 한다고 한 것을 거듭남으로 잘못 받아들인 니고데모를 책망하셨는데도 이것을 무시하고 있다.

 

본문에서 사용된 ‘거듭난다’라는 말은 헬라어 원어로 ‘겐나오 아노텐’(gennavw anwvqen)이다. 여기서 ‘겐나오’(gennavw, 신약성서에 97번 등장)는 ‘태어나다’라는 뜻의 동사이며, ‘아노텐’(anwvqen, 신약성서에 13번 등장)은 두 가지 개념, 즉 ‘위로부터’와 ‘다시’를 뜻하는 부사어로써, 주로 ‘위로부터’라는 의미로 쓰인다. 성경에서도 갈라디아서 4장 9절에서 한번 ‘다시’라는 의미로 사용되었고 나머지 11번은 ‘위로부터로’ 사용되었다. 니고데모가 나오는 3장 31절에 ‘위로부터 오시는 이’로 번역된 것이 같은 ‘아노텐’이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위로부터 나야 한다고 하신 말씀을 니고데모가 다시 나는 것으로 받아들인 것에 대하여 영으로 나야 한다고 설명하시고, ‘너는 이스라엘의 선생으로서 이러한 일을 알지 못하느냐’며 책망하셨다. 오역을 떠나서도 성경의 본문의 내용을 보더라도 거듭나는 것이 아니라 위로부터 영을 받아야 한다고 기록하고 있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사도바울도 고린도전서 2장12절에서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고 하나님으로부터 영을 받는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로마서 8장 15절에서는 그것을 “양자의 영”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누가복음 11장 9절-11절에서 예수님은 찾는 이에게 영을 주실 것을 말하고 있다.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눅 11:13)’ 이 구절의 성령도 그냥 영이다. 이렇게 한국신학은 하나님으로부터 받는 영을 성령으로 의도적으로 변개 하였다. 그러므로 해서 우리가 받는 영과 성령을 구별하지 못하게 하여 영으로 나는 진리를 깨닫지 못하게 하였을 뿐 아니라, 그로 인하여 3위 하나님인 성령을 ‘성령 받아라’ 하며 성령을 주고 받는 물것같이 번역을 해놓고서 삼위일체 성령하나님을 말한다는 것은 전혀 앞뒤가 맞지 않는 것들인데, 아무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 무엇들을 믿고 있는 것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이렇게 된 원인은 성령의 내재라는 잘못된 교리 때문이다. 이 교리를 보통 신자들은 아무 생각 없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는 것으로만 받아들이는데, 신학이 이야기 하는 것은 사람 개개인의 몸 속에 3위 성령하나님이 내재한다는 교리이다. 그 교리에 맞추려고 우리가 받는 영(양자의 영)을 성령이라고 변개하고서 성령을 받으라고 말을 하는 것이다. 손오공이 자기 털을 뽑아 분신들을 만드는 것같이 하나님이 분신술을 쓴다는 것인지, 어떻게 성령 받으라는 말을 쉽게 하는지 모르겠다. 즉 신학자들은 삼위일체가 무슨 뜻이지도 모르면서 삼위일체를 말하고 있는 것이다. 성경 어디에도 하나님이 사람 몸 속에 들어간다는 기록은 없을 뿐만 아니라, 영인 천사도 사람의 몸 속에 들어갔다는 기록이 없다. 오직 더러운 영인 사단과 그 무리들만이 사람 몸 속에 들어가 사람을 조종한다.

예수님도 성령을 언급하실 때는 내 이름으로 두 세 사람이 모인 그 곳에 같이 하신다고 말씀하셨다.(마18:20). 하나님은 무소부재(無所不在)하신 분이다. 있을 곳이 없어서 사람 몸 속에 들어가 계시는 분이 아니다.

 

먼저 글에 신약성경에 나오는 202번의 성령이라는 단어의 절반이 넘는 숫자가 대부분 단순한 영(양자의 영)을 성령이라고 변개한 것들이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교회가 타락하고 변질될 것을 일직이 아셨다. 그래서 천국비유에 겨자씨와 누룩으로 그것을 예언하셨다. 하나님은 교회가 겨자씨 같이 작은 가정교회로 널리 퍼져 푸른 초원을 이루기를 원하셔서 흩트려놓으셨지만, 사람들은 바벨탑을 쌓듯이 큰 교회를 원한다. 그래서 겨자씨가 변질되어 거대한 큰 나무가 되어서 공중권세 잡은 사단들이 와 그 가지에 깃들게 되었다. 그것이 인간들이 만든 지금의 교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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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는 한번 교리로 정한 것은 그것이 하나님 말씀(성경)과 일치하든 안 하든 상관하지 않는다. 그야말로 목이 곧은 자들이다. 우리의 생명의 주인이시고, 교회의 머리 되시는 예수님께서 “위로부터 나야 한다” 그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영을 받는 것이라고 분명하게 말씀하고 있는데도 이것을 무시하고 교회는 그들이 정한 거듭남의 교리을 2,000년이 넘도록 고집하고 있다. 우리가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예수님이 우리의 생명의 주인이셔 이지 명칭으로 부르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교회는 입으로만 교회의 머리 되시고 생명의 주인 된다고 할 뿐, 하나님의 발씀(성경)과 예수님 이름을 주술(주문)의 한 소절로 이용할 뿐이다. 마치 알라딘의 마법의 램프처럼 말이다. 알라딘이 마법의 램프를 문질러 자신들이 원하는 것이 얻듯이 교회와 교인들은 자신들에게 필요한 것이 있을 때 자신이 원하는 것이 포함된 성경구절과 예수님 이름을 주술을 하듯이 읊을 뿐이다.

 

교회의 교리는 진리와는 무관하며, 그것은 편 가르기에 주로 사용된다. 그들이 정한 교리를 따르면 정통, 거부하면 이단이다. 대부분의 교인들은 한 권 이상의 성경책을 가지고 있지만 주술용으로만 사용하고 진리가 무엇인지, 성경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삼위일체가 무엇인지, 영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면서 자기가 아는 것과 다르다는 단 하나만의 이유로 이단의 의미도 재대로 모르면서 이단을 함부로 말하고 있다. 원어성경에 분파의 의미로 사용한 단어를 이단이라고 번역하고, 한국기독교는 자신들의 교파에 속해있지 않은 힘없는 개인이나 작은 교단들을 향해 이단이라는 단어를 잘 사용한다. 그 한자풀이로 끝이 다르다는 의미로 주로 풀이해서 자신들은 천당 가고, 끝이 다른 그들은 지옥 갈 사람들로 생각들 하는데, 한글 성경은 ‘나사렛 이단’이라고 예수님과 그를 따르는 사람들을 말하고 있다. 이단예수님과 그를 따르는 사람들이 지옥 갈 사람들인가? 아니면 이단을 이야기 하는 자들이 지옥 갈 자들인지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성경도 재대로 모르면서 짝퉁을 근거로 한 잘못된 교리들로 무장하여 이단 운운하며 남을 정죄하는 당신들은 마테복음 23장 13절에서 15절에 기록된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은 자들이고,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 자라는 것을 알기를 바란다.

 

마 23:13-15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교인 하나를 얻기 위하여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생기면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

 

기독교 역사를 보면 하나님 이름으로 얼마나 잔인할 일들을 많이 했는지 모른다. 이세상 법은 사형 시 가능한 고통을 적게 하려고 애를 쓰고 있는데, 사랑을 이야기 하는 기독교는 자기들의 교리를 따르지 않는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산 사람을 화영에 처하는 일을 수도 없이 해왔다. 기도교가 전 유럽을 지배하던 시기를 역사는 암흑리라 부른다. 그 기간 동안 천주교는 많은 사람을 잡아다가 세상 사람들도 하지 않는 가진 기괴한 고문들을 자행하여 거짓 자백을 받아내어 죽었는지 역사를 찾아보기 바란다. 지금도 기독교가 욕을 먹는 이유는 똑 같다. 입으로는 사랑을 외치며, 사업장(사회)에서는 갖은 부정과 편법과 비열한 방법을 통한 착취와 거짓으로 부를 축적하여 소속 교회에 헌금하며 자신들의 의를 쌓고 있기 때문에 교회는 화려해지고 대형화 되어가고, 작은 교회들도 뒤질세라 그 뒤를 쫓느라 혈안이 되어있을 뿐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전하고 행하는 교회는 찾아보기 어렵다.

 

마태복음 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하늘 2018.01.03 07:38

    130년 전에 간디는 기독교인들의 거짓된 행동을 경험하고 거짓된 기독교를 간파하였다. 간디는 영국 런던에서 공부하던 학생시절에 성경을 진지하게 읽고서 기독교로 개종하려 했으나 영국성공회로부터 유색인종이란 이유로 입교를 거부당하며, 입으로만 사랑을 말하는 개독교를 직접경험하고는 일평생을 성경을 가까이 두고 읽고 실천하며 교회에 출석하는 기독교인들이 하지 않는 그리스인으로의 삶을 살았고, 평생을 거짓된 교회에 출석 안하는 가나안성도로 산 진정한 그리스도인이었다.

    영국인 선교사 스탠리 존스는 다음과 같이 회고하고 있다. 어느날 존스 선교사가 델리의 성 스테판 대학에서 강의할때 간디가 방문했다. 존스 선교사는 간디에게 “어떻게하면 기독교가 외국 정부나 외국인이라는 부정적 냄새를 풍기지 않고, 인도사회 속으로 스며들어가 인도사회의 발전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까?”라고 물었다. 간디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대답했다.
    “첫째, 기독교인들과 선교사들이 모두 예수님과 같은 삶을 보여주라. 둘째, 기독교를 과장하지도 말고 과소평가도 하지말고, 있는 그대로를 믿으라. 셋째, 기독교는 사랑의 종교라고 하는데 사랑을 당신 삶의 동력으로 삼으라. 네번째는 사람들과 좀더 마음에 와닿는 교제를 하려면, 인도 사람들의 삶에 묻혀있는 장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정성들여 노력하라.”
    존스 선교사는 “간디가 놀라울 정도로 기독교인들의 약점을 잘알고 있어서 놀랐다”고 말했다. 실제로 간디는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을 따르지 않는다. 다만 예수님을 의식적인 예배와 행사만으로 즐긴다”고 말했다. 그는 ‘누구든지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누가복음 9장 23절)라는 성경 구절을 인용하기도 했다. “기독교의 신조, 친밀감, 조직, 예식, 규례등이 교회생활에 필요할수 있지만, 그것들은 분명히 기독교의 본질을 축소시킨다”라고도 했다.
    우리는 간디의 말을 깊이 생각해봐야 한다. 우리는 종교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신앙생활인 것처럼 착각하고 있는 것 아닐까. 우리는 과연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대로 믿고있는가.

  • 하늘 2018.01.03 07:40
    하나님을 이용하여 먹고 사는 목사들이야 교단의 보호를 받으며 넓은 길을 가기 위해서 소속교단에서 배운 대로 가르친다고 하더라도, 거의 모든 교인들이 성경을 가지고 다니면서, 한번만이라도 재대로 읽어보면 내용이 다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는데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참으로 기이하다. 그냥 그들 신의 대리자인 목사에게 잘 보여서 그들이 섬기는 세상권세를 잡은 사단(그들의 하나님)으로부터 이세상에서 복 받을 생각뿐이 없는 것 같다. 천국은 덤으로 가고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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